| 시민기자방
광주시, 제3기 주부모니터단 여수엑스포 모니터링 실시
이시희
입력시각 2012-06-14 18:13:54 IP 118.130.***.254
1 0 조회 : 853
 
 
 
광주시 제3기 생활공감 주부모니터단은 지난 13일 2012 여수세계박람회장을 찾아 현장체험과 정책모니터링을 실시했다.
 
이번 현장체험 및 정책모니터링에는 110명의 주부모니터가 참석해 잘된 점으로는 관람객이 대기하는 줄이 일직선이 아닌 미로형 ,이동식 쓰레기통 배치 ,관람객 더위 예방을 위한 노즐 물뿌리기 설치 등을 뽑았다.
 
아쿠아리움 등 흥미가 있는 전시관은 3~4시간 대기함에 따라 안내자를 배치한 분산관람 유도 미흡 ,박람회장 바닥에 전시관 안내 동선 설치 필요,엑스포에서 가장 인기 있는 빅오쇼의 관람객을 위해 행사장외 박람회장 그늘진 곳에 모니터 설치 , 광주시에서 운영하는 셔틀버스 이용 관람객을 위한 전용 승·하차장 설치 필요성 등을 아쉬운 점으로 제시했다.
 
시는 이번 2012 여수 엑스포 현장체험 정책모니터링을 통해 시민생활에 실질적인 보탬이 되는 복지·교통·문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정책을 발굴 해 시민들이 공감하는 정책으로 만들어 갈 계획이다.

광주시 관계자는 “모니터 요원 개개인의 역량강화를 위해 워크숍 개최, 맞춤형 전산교육 등을 지속 실시하고, 우수 활동자에게는 포상 및 다양한 인센티브를 부여해 시민생활에 공감하고 소통하는 시정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태그 : 여수엑스포,여수엑스포
댓글 작성은 회원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