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민기자방
장성군, 휴가철 맞아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 캠페인 전개
이시희
입력시각 2012-07-05 14:55:25 IP 211.214.***.47
18 0 조회 : 980

 

장성군이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아 관내를 방문하는 관광객과 군민의 여름철 물놀이 안전을 위한 안전수칙 홍보에 나섰다.

 

군은 제196차 안전점검의 날을 맞아 장성교육지원청, 담양소방서 장성119안전센터, 내장산국립공원 백암사무소, 지역자율방재단, 안전모니터 등 유관기관·사회단체 회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4일 장성역 광장에서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날 캠페인은 장성역, 읍 시내 상가방문 홍보 등 우리 지역을 찾는 관광객과 군민을 대상으로 여름철 물놀이 안전수칙 및 안전사고 대처요령에 대한 대대적인 홍보활동을 펼쳤다.

 

또한, 물놀이 10대 안전수칙, 구명조끼 착용방법, 산간계곡 돌발홍수시 대처요령 등 여름철 물놀이 사고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담은 부채와 전단지를 배부해 물놀이 안전에 대한 관광객과 군민의 주의를 환기시켰다.

 

아울러, 반상회보, 홈페이지, 플래카드 등 다양한 매체를 활용해 여름철 물놀이 안전수칙에 대한 홍보를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군은 이번 캠페인을 시작으로 민관 네트워크를 통한 상호 협력체계 구축으로 안전사고 예방은 물론 사고 발생 시 신속한 대처로 인명과 재산 피해를 최소화하는 등 안전관리에 주력할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물놀이 안전사고 발생의 가장 큰 이유는 안전수칙 불이행”이라며,“이번 캠페인을 계기로 주민의 안전의식 고취와 사고대처 능력 향상으로 단 한건의 물놀이 인명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 장성군, 안전사고켐페인
댓글 작성은 회원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