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민기자방
강운태 시장, ‘금남로 지역상인회와 간담회’ 의견수렴
이시희
입력시각 2012-07-06 13:05:10 IP 211.214.***.47
17 0 조회 : 1,054

 

 

 

 

 

강운태 광주시장은 ‘금남로 자연생태 잔디광장 조성’을 위한 관계기관․단체 및 지역상인회가 참여한 가운데 지난 5일 오후 4시30분 구 전남도청 앞 분수대 앞에서 현장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는 구 도청앞 광장에서 금남로공원까지 518m구간에 녹색가로공간을 조성하는 사업구상(안)에 대한 설명과 지역상인회와 관련기관·단체의 의견과 함께 여론을 수렴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간담회에서 지역상인회, 5 ·18단체, 환경단체 관계자, 일반시민 등 30여명이 참여해 의견을 제시했으며 강 시장은 현장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의견을 수렴했다.

 

충장 상인회 대표와 5․18유족회 관계자 등 대분분의 참석자들은 “녹색광장이 아시아문화중심도시 조성에 걸 맞는 광주의 랜드마크가 될 것이다”며 크게 반겼으며, 다만 인근 상가들을 위한 주차대책을 마련해 줄것을 요청했다.

 

또, 금남로 상인회 관계자는 국립아시아문화전당과 금남 지하상가를 연결시켜 지하상가 상권이 살아날 수 있도록 고려해 즐것을  요청 했다.

 

이에 대해 강 시장은 “전일빌딩을 주차타워로 활용하는 방안 등 다각적인 검토를 거쳐 주차대책을 마련하겠다”고 했으며 국립아시아문화의전당과 금남지하상가 연결 요청에 대해서도 “훌륭한 제안이라며 긍정적인 방향으로 검토하겠다”고 답변했다.

 

광주시 관계자는 “간담회에서 제시된 의견들을 반영해 금남로 5 ·18 민주․평화 녹색광장 조성 계획안을 수립해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태그 : 광주시, 강운태
댓글 작성은 회원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