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민기자방
‘제9회 포항국제불빛축제’ 10일간 국가축제로 열린다
이시희
입력시각 2012-07-06 15:10:39 IP 211.214.***.47
12 0 조회 : 1,075

 

 

 “Light now! 이제는 빛이다.”

제9회 포항국제불빛축제가 오는 7월 27일부터 8월 5일까지 10일 동안 포항 형산강체육공원과 북부해수욕장 일원에서 열린다.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국가축제로 지정됐으며 축제기간  매일 밤 9시 불꽃을 연출해 체류형 관광을 유도, 지역경제 활성화를 모색한다는 계획이다.

포항시축제위원회는 올해 축제슬로건을 “이제는 빛이다(Light Now!)”로 정했다고 밝혔다.

 

이는 Right now와 Light(빛)를 합친 조어로 시민과 관광객이 축제 주체로 참여해 스스로 불빛이 되는 축제를 구현하자는 뜻을 담은 것이다.

 

대표적인 참여형 프로그램으로는 8월2일(음력 6월15일) 보름날 달빛아래에서 수천명의 시민과 관광객이 함께 연출할 ‘포항 월월이청청’. 지역 문화단체의 시범에 이어 현장에서 동해안지역 대표적 여성민속놀이인 월월이청청이 대규모로 연출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은 기네스북 등재를 목표로 진행될 계획이다.

이정옥 포항시축제위원회 위원장은 “2년 연속 국가축제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시민과 관광객이 참여하는 프로그램을 집중 배치해 슬로건에 걸맞게 ‘우리가 모두 빛’이 되고 주인공이 되는 축제”이며 “지역 전통문화를 세계인들 속에 심어주고 머무는 관광객들을 유치하는 등 여러 마리의 토끼를 모두 잡는 축제로 기획됐다”고 밝혔다.

축제위원회는 올해 축제 평가기준에 따라 연예인초청과 의례적인 의전행사를 크게 줄이고 일관성 있는 주제의 프로그램 위주로 편성했다고 밝혔다.

 

특히 불빛퍼레이드에 각 읍면동과 문화가족 등 시민 참여기회를 확대하고 포항거주 외국인의 적극적 참여를 유도해 명실상부한 글로벌 축제로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태그 : 포항시, 불빛축제
댓글 작성은 회원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