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민기자방
광주시, ‘폐휴대폰 모으기 캠페인’ 추진
이시희
입력시각 2012-07-06 15:25:14 IP 211.214.***.47
24 0 조회 : 1,018

광주시(시장 강운태)는 폐휴대폰 속 금속자원을 재활용하고 이웃사랑 실천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6월부터 8월말까지 폐휴대폰 모으기 캠페인을 추진하며, 휴대폰 기부자에게는 동물원 무료입장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우치공원 동물원은 폐휴대폰 한대당 한사람이 무료입장 할 수 있으며, 시립미술관, 시립민속박물관 관람시에도 폐휴대폰 한대 기부시 한사람이 무료관람 할 수 있다.

 

또한 이마트, 롯데마트 등 대형마트에서는 폐휴대폰 한대당 1,000원 상당의 상품구매 포인트를 적립해 주며, 학생들이 학교를 통해 폐휴대폰 기부시에는 환경노트 1권과 경품응모권을 지급 받을 수 있다.

 

수거된 휴대폰은 한국전자산업환경협회에서 분해 후 공개 매각 처리해 제품의 원료로 재활용 되거나, 정련과정을 통해 티타늄, 팔라듐 등 소중한 희귀자원으로 재탄생 된다.

 

폐휴대폰을 재활용해 얻은 수익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등으로 보내져 독거노인 등 어려운 이웃을 돕는데 사용될 예정이며, 지난해에는 2만 6,700대를 회수해 2,100만원을 기탁한 바 있다.

 

이번 캠페인은 8월말까지 계속되므로 시민들은 가정에 보관 중인 폐휴대폰을 시청, 구청, 동주민센터 등의 관공서나 대형마트 등에 비치된 수거함을 통해 기부하면 된다.

 

광주시 관계자는 “폐휴대폰에는 금, 은, 팔라듐 등 16종 이상의 희귀금속이 포함되어 있으며, 폐휴대폰 1톤에서는 200~400g의 금이 생산되는 등 재활용 가치가 큰 만큼 시민들께서는 집안에 방치하거나 그냥 버리지 말고 이번 수거행사에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태그 : 광주시, 폐휴대폰
댓글 작성은 회원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