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민기자방
광주시, ‘찾아가는 기후학교’ 호응 커
이시희
입력시각 2012-07-10 18:12:44 IP 211.214.***.47
17 0 조회 : 1,005

 

광주시와 그린스타트네트워크가 운영하는 찾아가는 기후학교 프로그램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찾아가는 기후학교는 미래세대에게 기후변화의 심각함을 인식시키고 녹색생활을 정착시키기 위해 학교와 지역아동센터를 직접 찾아가 환경문제 등을 교육하는 방문교육 프로그램이다.

 

지난 3월부터 6월까지 관내 초등학교와 지역아동센터 25개소에 대하여 이론 및 실습교육 등 총 147회에 걸쳐 3,452명 교육을 실시했다.

 

이론과 실습교육은 ‘초록이의 착한 지구인 되기’ 교구를 활용해 어린이들이 자연스런 놀이 속에서 다소 이해하기 어려운 환경 문제들을 즐겁고 흥미롭게 배울 수 있게 진행하고 있다.

 

어린 학생들에게 기후변화에 대한 이해를 돕고 실질적인 녹색 생활 실천 계기를 마련해 줘 그 효과가 배가 되고 있다는 평이다.

 

특히, 시는 7월 이후부터는 기존에 진행해 오던 이론 및 실습 교육과 더불어 연극 교육을 병행할 예정이어서 어린이들이 기후변화 문제에 대해 보다 더 쉽게 접근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연극교육은 극단 토박이가 주관하는 기후변화대응 가족환경극 ‘토토 투투할머니의 이야기 극장’ 공연으로 딱딱할 수 있는 환경문제를 쉽고 재미있게 풀어내 어린들이 자연스럽게 환경을 지켜 나가고 실천해야겠다는 생각을 갖도록 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2009년부터 시작한 ‘찾아가는 기후학교’ 교육은 그동안 617회 22,162명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기후변화 이해와 녹색생활 실천 확산에 많은 기여를 해왔다.

태그 : 광주시, 기후학교
댓글 작성은 회원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