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민기자방
곡성군, 여름철 주민건강‘팔팔하게’챙긴다
이시희
입력시각 2012-07-10 18:55:20 IP 211.214.***.47
20 0 조회 : 1,076

 

“아고~ 시원허다. 근디 요것도 운동이다고 힘드요” 하는 삼기면 봉현마을 할머니의 얼굴에 함박 웃음꽃이 피었다.

곡성군 건강팔팔마을 주민들은 경로당에서 군 건강관리팀의 지도하에 건강체조도 따라하고 여름철 영양관리 등 교육도 받으면서 농번기를 즐겁게 보낸다.

 

군은 지난 6월부터 오는 8월말까지 농번기를 이용해 신규 건강팔팔마을 주민 590여명을 대상으로 신체이완 및 건강생활실천 보건교육을 실시중이다.

 

간호사, 영양사, 운동지도자 등으로 구성된 군 건강관리팀 전문인력이 주1회, 경로당별로는 약 3~6회 정도를 방문하는 이번 교육은 직접 시범과 함께 동영상 및 플?챠트 등도 활용해 효과를 증대시키고 있다.

 

교육내용은 운동, 비만, 영양, 절주 등으로 실생활과 밀접한 내용을 다루고 있으며, 건강 100세 체조, 요가, 퇴행성관절염 예방관리 요령, 1일 필요 소금양 알기, 저 염식이 섭취방법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군 관계자는 “건강팔팔마을 어르신들이 많이 참여해주시고 즐거워해주셔서 교육하면서 많은 보람을 느낀다”며 “항상 더 좋은 교육내용으로 주민들이 조금 더 건강해지고 행복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곡성군은 인구의 고령화로 인한 만성질환이 증가와 신체활동 부족에 따른 건강문제등을 해결하기 위하여 마을별 특성에 맞는 찾아가는 서비스로 건강팔팔마을사업을 실시중이다.

 

군이 지난 2008년부터 매년 각 읍면별로 한개 1마을씩 선정해 관리해 오고 있는 건강팔팔마을은 현재 55개 마을로 3천여 명의 주민이 혜택을 보고 있다.

태그 : 장성군, 건강
댓글 작성은 회원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