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민기자방
광주소방본부, ‘119소방안전교실’ 운영
이시희
입력시각 2012-07-11 15:32:44 IP 211.214.***.47
21 0 조회 : 1,136

광주시 소방안전본부(본부장 박청웅)는 학생들이 여름방학을 안전하고 즐겁고 보낼 수 있도록 오는 8월 31일까지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여름방학 기간 ‘119소방안전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119소방안전교실에서는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유원지 등 물놀이 시설 현지교육과 소방서 초청교육, 이동안전체험차량 순회교육 등을 실시한다.

특히 심정지 환자 소생률 교육을 위해 설치된 ‘심폐소생술 교육센터’에서 실습용 마네킹을 이용해 심폐소생술을 배우는 시간을 갖는다.

또 8월 초에는 한국119소년단 우수 시범학교 단원 중 희망자 200여 명을 대상으로 진도군 청소년수련관에서 하계 소방안전캠프도 개최할 예정이다.

119소방안전교실 참여를 희망하는 개인이나 학교, 기업체에서는 가까운 소방서에 전화하거나 인터넷으로 이용해 교육일정 등 필요한 사항을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시 소방본부 관계자는 “화재 등 각종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서는 반복적인 체험교육을 통해 안전을 습관처럼 몸에 익히는 것이 중요하다”며, “방학 기간 많은 학생과 시민들이 119소방안전교실에 참여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태그 : 광주시, 소방안전본부
댓글 작성은 회원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