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누리꾼토론방
재미교포 소송과 2차 국민소송에서는 바른 판결을 하시오
제보메일 : jq2500@naver.com
입력시각 2009-02-19 23:19:17 IP 118.45.***.108
122 135 조회 : 2,176
***(펌)시민과 함께하는 변호사들(시변)은 지난해 9월 "PD수첩의 선동적인 허위ㆍ왜곡방송으로 엄청난 사회 혼란이 초래, 행복추구권이 침해당했다"며 국민소송인단 2455명을 원고로 24억5천500만원의 손해배상 청구소송을 제기했었다.

지난 달 5일에는 민사소송과 함께 MBC의 정정ㆍ사과방송 청구소송 변론재개 신청을, 지난 12일에는 "현 재판부로는 공정한 재판을 기대하기 어렵다"며 판사 기피 신청을 각각 제기했지만 모두 기각됐다.

이에 대해 시변의 이헌 변호사는 <독립신문>과의 통화에서 “오늘 그 판결을 듣고 떨릴 정도로 화가 났다”고 소감을 털어놨다.

이 변호사는 “법원이 진실하고 공정한 보도와 허위와 불공정한 보도 그것을 구분하지 않았다”면서 “방송의 허위 불공정 보도조차 책임을 아예 면제해야 한다는 그런 논리와 다름없는 것 아니겠냐”고 반문했다.

그러면서 그는 “잘못된 방송, 의도적 왜곡 방송에 대한 책임추궁과 제재에 대한 (재판부의) 기본적 인식이 전혀 없었다”고 이번 판결에 대해 강력 비판했다.

이 변호사는 또 “당연히 항소할 것”이라며 “우리의 주장을 입증할 기회조차 전혀 없었기 때문에 우리로서는 결코 승복할 수 없다”고 말했다. 이어 “재미교포 소송과 2차 국민소송을 제기해놓고 있기 때문에 오늘 판결로 재판부의 생각에 대해 좀 더 세밀한 대응논리를 세울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 변호사는 이번 사건의 주심 판사가 천정배 의원의 장녀인 천지성 판사인 것과 관련해 “당연히 스스로 물러났었어야 했다”며 “주심 판사가 천정배 의원의 딸인데 그런 것들이 영향을 미쳤다고 생각하니까 절통하다”고도 했다.

그는 “우리가 PD수첩을 보고 화가 나는 것에 대해 이해를 못하겠다고 하더라”며 “오히려 우리가 화를 내는 것에 대해 화가 나나 보더라. 우리가 판사 기피 신청을 냈던 것은 이 점을 우려한 것이었는데 먹히지 않았다”며 판사 기피 신청이 기각 당한 점을 아쉬워했다.
태그 :
댓글 작성은 회원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