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어르신 재능기부 프로그램 호응도 높아!
만 60세 이상 어르신, 서비스대상자에서 사회봉사자로 우뚝 서다!
홍대인 | 기사입력 2016-01-23 14:26:07
[대전=홍대인 기자] 대전 서구(구청장 장종태)는 지난해 3월부터 다양한 분야의 어르신들이 ‘재능기부팀’을 구성하여 노인복지시설, 지역아동센터 등 수요처에서 재능을 펼치는 ‘재능기부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를 통해 서비스 대상자로서의 노인이 아닌 사회봉사자로서 적극적인 사회참여로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생활을 영위하는데 큰 도움을 주고 있다.

구는 지난해 8개 분야 62명의 어르신들이 22개의 ‘재능기부팀’을 구성하여 노인복지시설, 지역아동센터 등 46개소 수요처에서 ▲동화구연 ▲흙어울림 ▲원예 ▲서예 ▲컴퓨터 등 다양한 분야에서 재능 기부 활동을 펼쳤다.

재능기부 수요처인 노인복지시설 관계자는 “흙을 소재로 하는 자연친화적 프로그램인 ‘흙어울림’에 참여하는 어르신들이 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모습 속에서 행복과 여유를 느낄 수 있었다."고 전했다.

한편 ‘어르신 재능기부’는 공통된 재능을 가진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재능기부 그룹’을 조성하고, 재능기부를 희망하는 수요처를 발굴해 어르신들의 활동을 연계하는 역할을 하는 사업을 말한다.

서구는 올해 프로그램을 한층 확대해 ▲경로당의 사소한 고장을 해결하는 뚝딱뚝딱 은빛나누미팀 ▲갑천주변 등 불법투기 장소 꽃길 조성을 위한 게릴라 가드너팀 ▲배움의 열정이 있는 어르신을 위한 언어교육팀 등 어르신들의 다양한 재능기부 프로그램을 추가 발굴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