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WPG 글로벌 10국, 해외문화교류 일본 편 온라인 개최
‘디지털 일러스트로 그리는 평화와 사랑’ 주제로 열려
홍대인 | 기사입력 2024-03-31 22:12:03
아카네강사가 디지털일러스트에 관해 설명하고있다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세계여성평화그룹 글로벌 10국(IWPG, 글로벌국장 조백리)은 3월 30일, 해외문화교류모임 일본 편을 온라인으로 개최했다.

‘디지털 일러스트로 그리는 평화와 사랑’이라는 주제로 열린 교류 모임은 대한민국, 일본, 인도, UAE, 북마케도니아, 파키스탄, 카자흐스탄, 멕시코 등 8개국 총 65명이 참석했다

이번 해외문화교류 모임은 2024년 IWPG의 슬로건인 ‘지속 가능한 평화를 위한 전략적 연대’의 일환으로 2023년 두 차례 개최되었고, 올해는 지난 1월 카자흐스탄 편에 이어 두 번째로 열렸다.

조백리 글로벌국장은 “이번 해외문화교류는 해외 회원들 간의 교류와 ‘제6회 평화사랑 그림그리기 국제대회’를 홍보하는 뜻깊은 평화문화 모임이 되길 바란다. 문화의 힘은 크다. 전쟁으로 고통받는 친구들에게 전하는 평화의 마음이 디지털 일러스트로 표현되는 작품에 큰 감동을 받았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강의자인 하시모토 아카네는 “디지털 일러스트를 통해 평화와 사랑을 표현한 작품을 소개하고 강의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IWPG 회원으로서 매우 긍지와 보람을 느끼는 시간이었고, 앞으로 즐겁게 평화의 일을 넓혀가고 싶다."고 말했다.

참석자인 북마케도니아 막수티는 “평화를 디지털 일러스트로 표현하는 방법이 멋지다고 생각한다. 내가 가르치는 학생들에게도 적용해보고 싶다. 오늘 모임이 매우 유익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IWPG는 유엔 ECOSOC과 DGC에 등록된 국제 NGO로서, 지속 가능한 평화와 안보의 실현, 전 세계 여성의 평화 프로세스 참여 확대와 여성들의 연대를 위해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또한 우리 후손에게 평화를 유산으로 물려주기 위해 평화 문화를 통해 전쟁 없는 평화의 세상을 만들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가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