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의회 행정자치위원회, 소방본부·인재개발원 2016년도 업무보고 청취
홍대인 | 기사입력 2016-01-29 18:08:09
[대전=홍대인 기자] 대전시의회 행정자치위원회(위원장 윤기식)는 29일 소방본부 및 인재개발원 소관 2016년도 주요업무 추진계획을 청취했다.

▲ 최선희 의원(비례, 새누리당)은 숙박시설 화재위험 평가제 운영 현황에 대하여 질의하고 화재위험도를 등급별로 분류하여 고위험군에 대한 안전관리 체계를 구축하여 줄 것을 주문했다. 또한 신속한 소방현장 접근을 위하여 출동전용 신호제어시스템 설치 등 출동체계를 강화하고 시민참여를 제고하여 재난현장 신속출동을 위한 환경이 조성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 박혜련 의원(서구1, 더불어민주당)은 지난 행정사무감사에서 지적한 16층 이상 전개가 가능한 고가사다리차 확보 추진 상황에 대하여 질의하고 고층건물 화재 발생 시 장비부족으로 소중한 인명과 재산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인재개발원 소관 업무보고에서 교육과정 중 운영율이 낮은 과목 정비현황을 보고 받고 선택과 집중을 통한 교육과정 정예화를 추진하여 교육운영 내실화에 만전을 기해줄 것을 주문했다.

▲ 김경훈 의원(중구2, 더불어민주당)은 대형화재 및 재난사고는 신속한 대응체계 확립도 필요하지만 교육을 통한 사전 예방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김경훈 의원은 소방본부에 교육전담팀을 구성하고 교육청 등 유관기관 및 단체와 협의하여 정기적인 소방안전 교육을 실시하는 방법을 대안으로 제시했다.

▲ 김경시 의원(서구2, 새누리당)은 올해 본예산에 편성된 화재진압장비를 조기 구매할 수 있도록 행정절차를 신속히 이행하여 소방관들이 현장에서 안심하고 본연의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해 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위기상황에 신속히 대처 가능하도록 소방차량 조작능력 향상을 위한 훈련 체계 확립에도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 윤기식 위원장(동구2, 더불어민주당)은 부모와 자녀와 함께하는 과학교육과정 및 전국공무원 대상 과정 신설 등 인재개발원이 우리 시만의 특색 있는 명품교육 개발에 노력한 흔적이 보인다며 격려하고 우수 강사확보 등을 통하여 질 높은 교육이 이뤄질 수 있도록 배전의 노력을 기울여 달라고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