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소방서, 3분기 까지 화재발생 현황 발표
송용만 | 기사입력 2016-10-23 17:21:46
안동소방서(서장 강명구)는 지난 21일 16년 9월까지의 화재발생현황을 발표했다.

이번발표에 따르면 지난달 말까지 157건의 화재출동을 나가 사망자 1명을 포함해 총 9명을 구조·구출하고, 동산과 부동산을 포함해 재산피해는 30억원을 넘겼다고 발표했다. 

작년과 비교 분석해보면 화재발생 건수는 5건 감소하였지만, 부상자와 재산피해는 각각 1명과 23억원 증가한 치수이다. 그 원인으론 방화와, 축사·철물점과 같이 막대한 피해가 발생하는 화재가 종종 발생했기 때문이란 분석이다.

하지만 주택화재의 경우 올해 43건 발생해 작년대비 2건 감소하였다. 

지난 4월에 발생한 송천동 주택화재의 경우 잠을 자던 K씨가 단독경보형감지기 벨소리 듣고 화를 피할 수 있었다, 

지난 10월 6일에 발생한 남문동 옷가게화재의 경우 B씨가 인근주택에서 소화기를 이용해 초기 진화해 더 큰 재산피해를 막을 수 있었다.

이에 안동소방서 관계자는 ‘다가올 화재취약시기에 맞춰, 화재진압훈련과 기동순찰을 강화할 예정이고, 지속적인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캠페인을 통해 설치율을 높이고, 인·물적 피해를 최소화에 노력하자.’고 전했다.

[안동타임뉴스=송용만기자]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