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의 개최
제3기 지역사회보장계획 2017년도 연차별 시행계획 심의․의결
홍대인 | 기사입력 2016-11-30 23:37:55
[대전=홍대인 기자] 대전 서구(구청장 장종태)는 30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서는 2015년부터 2018년까지 4년간 추진하는 제3기 지역사회보장계획 2017년도 연차별 시행계획을 심의․의결했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공공과 민간의 서로 다른 운영방식과 조직을 연계하여 지역 단위의 통합적인 사회보장서비스 제공을 가능하게 하고, 지역 복지 증진을 위한 과정에 민간 참여기반을 마련토록 한 대표적인 민․관협력체이다.

서구는 민·관 실무자로 구성된 TF팀 간담회 및 사업담당공무원 회의 등을 통해 지역사회보장 기본계획과 연계를 위한 지역사회보장지표 도입 및 권역별 희망티움 추진 등을 다각적으로 검토하여 연차별 시행계획의 책임성 및 목표달성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장종태 서구청장은 “복지인프라가 잘 구축된 우리 구 실정에 맞는 지역사회보장계획의 실천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