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특수교육대상유아의 초등학교 입학적응 프로그램 ‘학교 가자!’ 개최
특수교육대상유아 및 학부모에게 초등학교 체험 기회 제공
홍대인 | 기사입력 2016-12-08 09:38:33
[세종=홍대인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이 오는 10일까지 종촌초와 세종시교육청 특수교육지원센터 등에서 2017학년도 입학예정인 특수교육대상유아 및 학부모 28명이 참석한 가운데 초등학교 입학적응 지원프로그램인 ‘학교 가자!’(이하 ‘학교 가자!’)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난 7일부터 4일간 진행되는 이번 ‘학교 가자!’는 유치원이나 어린이집, 또는 가정보육 환경에 있는 특수교육대상유아들이 초등학교에 진학하면서 겪게 되는 적응 문제와 학부모의 심리적 불안을 최소화 하고자 세종시 육아종합지원센터와 협력하여 추진됐다.

우선, 7일부터 이틀간 유아들은 종촌초에서 초등특수교사와 함께 실제 초등학교 교육과정과 생활을 체험했다. 학부모들은 “초등학교 통합교육 및 생활 안내(강사 금남초 교사 홍금녀)", “초등학교 적응을 위한 부모교육(강사 유스투게더 아동복지본부장 김명성 교수)"을 주제로 한 특강에 참여했다.

9일에는 유아와 학부모가 진학할 초등학교에 직접 방문해 견학과 상담이 이뤄지고, 10일에는 학부모와 유아가 함께 하는 체험할동으로 크리스마스 트리와 케익 만들기 활동이 진행될 계획이다.

‘학교 가자!’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초등학교 입학을 앞두고 어떤 준비를 해야 할지, 아이가 잘 적응할 수 있을지 등에 대해 걱정과 고민이 많았는데, 이번 ‘학교 가자!’를 통해 한결 마음이 놓이는 것 같다"고 말했다.

세종시교육청 관계자는 “육아종합지원센터와 협력하여 특수교육대상유아와 가족들이 취학과정에서 경험하는 어려움을 감소시킬 수 있도록 지원을 계속해 나가겠다"면서, “학부모 대상 연수 및 상담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특수교육대상 자녀를 둔 가족의 역량 강화를 도울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