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당 대전시당, 여성위원회 발대식 및 워크숍 개최
홍대인 | 기사입력 2016-12-14 19:10:57
[대전=홍대인 기자] 국민의당 대전광역시당 여성위원회(위원장 김지민)는 14일 오전 10시부터 The-K 웨딩컨벤션에서 여성위원회 발대식을 가졌으며, “여성의 변화 국민의당에서~"라는 주제로 워크숍을 개최했다.

여성위원회 발대식에는 신명식 대전시당위원장과 전정희 전국여성위원회 위원장, 신순옥 충남도당 여성위원장, 심현보 동구의회의원, 유배근 중구지역위원장, 고무열 유성갑지역위원장, 이준학 안철수팬클럽 동그라미 공동대표 등이 참석하여 여성위원들을 격려하였다. 그리고 김순환, 김향례, 문정희, 반영주, 백기은, 윤지혜에게 국민의당 대전광역시당 여성위원회 부위원장 임명장을 수여하였으며, 또한 백승자 동구여성위원회 위원장, 김명숙 서구을여성위원회 위원장, 안소연 대덕구여성위원회 위원장에게도 임명장이 수여됐다.

발대식 이후에 개최된 워크숍에는 이창기 ‘안철수팬클럽 동그라미’ 공동대표(대전대학교 교수)의 강연이 진행되었다. 이창기교수님은 ‘교육을 통한 여성정치 참여 및 핵심인제 발굴, 여성위원회의 활성화 방안, 지역사회에서 생활 속 성평등 실현 및 현안 문제의 해결방법’ 등을 강의했다.

국민의당 대전광역시당 여성위원회 발대식 및 워크숍을 주관한 김지민 대전시당 여성위원장은 “인구의 절반인 여성의 정치 참여 확대를 위해서 남성이 관심을 가지지 않는 부분에 여성들이 많은 기여를 할 수 있고, 정치의 문제를 여성이 개선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정치발전에 대안이 될 수 있다"고 하면서 “그럼에도 불구하고 갈수록 여성의 정치 참여율이 낮아지고 정치와는 더 멀어지는 현실에서 본 워크숍을 통해서 여성들의 적극적인 정치참여와 우리나라의 민주주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