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맞춤형 보육 평가 ‘전국 최우수 기관’ 선정
전국 자치구 중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1위 선정!
홍대인 | 기사입력 2016-12-20 19:14:29
[대전=홍대인 기자] 대전 서구(구청장 장종태)는 보건복지부 주관 ‘2016년 맞춤형 보육 평가’에서 전국 지방자치단체 중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고 20일 밝혔다.

전국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실시한 이번 평가는 어린이집 운영관리, 종일반 자격 관리, 교육 홍보 등 4개 분야와 어린이집 운영계획 수립, 종일반 운영관리, 사전 자격 판정 등 8개 항목을 평가했다.

서구는 맞춤형 보육 준비 단계부터 맞춤형 보육의 안정적인 정착과 사후 관리 실적, 지자체의 관심도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장종태 서구청장은 “저출산 문제는 보육환경으로부터 해결할 수 있다.“라며, “일과 가정의 양립을 지원하고 적정시간에 아이를 맡길 수 있는 질 높은 보육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맞춤형 보육’은 일하는 부모가 마음 편히 어린이집을 이용할 수 있게 하고, 아이는 부모와 충분한 시간을 함께할 수 있도록 부모의 시간에 맞춰 탄력 있게 종일반 또는 맞춤반으로 나눠 운영하는 제도로 2016년 7월 1일부터 시행 중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