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자통신연구원 노사공동, 어린이재활병원 건립 후원금 15,000,000원 전달
홍대인 | 기사입력 2016-12-25 01:08:29
[대전=홍대인 기자] (사)토닥토닥(이사장 김동석)은 한국전자통신연구원(원장 이상훈) 및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노동조합(위원장 한주동)에서 공동으로 어린이재활병원 건립에 힘을 보태고자 후원금 15,000,000원을 23일 대전 유성구에 위치한 (사)토닥토닥 사무실에서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서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노동조합 한주동 위원장은 “하루속히 병원이 지어져서 재활이 필요한 어린이들이 제때에 꾸준히 재활을 받을 수 있었으면 한다. 에트리 직원들이 관심을 가지고 십시일반 모아온 이 후원금을 시작으로 어린이재활병원 건립의 후원영역이 점차 넓어졌으면 좋겠다 " 라고 말했다.

이날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노사공동의 후원은 대전충청지역의 공공기관 및 대기업에 어린이재활병원 건립 후원의 기폭제가 될 것으로 보인다.

대전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안기호)를 통해 전달된 이 기금은 향후 대전어린이재활병원 건립에 쓰여질 예정이다.

한편 최근 서구청 및 대전·충청권 유치원, 어린이집들도 후원에 나서고 있다. 느리울유치원, 명화유치원, YMCA아기스포츠단은 아이들이 저금통을 모아오고, 논산에 작은별어린이집, 아람자람어린이집은 자체 바자회를 하는 등 아픈 친구들을 위해서 마음을 합하고 있다.

사단법인 토닥토닥은 ‘어린이재활병원’의 설립을 위해 장애아 가족과 시민들의 뜻을 모아 만든 비영리단체이다.

어린이재활병원은 거동이 불편하고 지속적인 재활이 필요한 중증 장애아를 치료하고, 아이의 교육권과 삶의 질 제고를 위해 교육과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 기관이다.

(사)토닥토닥은 대전어린이재활병원 건립을 위해 기관․단체․기업체 및 개인의 후원모집 중이다.

‘사단법인 토닥토닥’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토닥토닥' 웹사이트(www.todagtodag.or.kr)를 참고하면 되고, 문의는 토닥토닥 ☎042-471-0419에 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