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교육지원청 제 2회 독도교육주간 초·중 독도 사랑 골든벨 운영
- -
채석일 | 기사입력 2017-04-12 19:07:39

[예천=채석일 기자]예천교육지원청은 제 2회 독도교육주간을 맞이하여 12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예천초등학교 강당에서 관내 초등학생 60명, 중학생 40명이 참가한 가운데 독도 사랑 생활화 및 올바른 역사의식 제고를 위해 초등부와 중등부로 나누어 독도사랑 골든벨 대회를 개최했다.

2017년 예천 독도 사랑 골든벨은 1부 초등학생 대회, 2부중학생 대회가 열려 학교급별로 수준에 맞는 OX문제, 객관식, 주관식 문제 등 다양한 형태의 문제를 풀어 가면서 독도에 대한 지식을 쌓을 수 있도록 진행했다.

특히 이번 대회는 ‘도전!! 골든벨 울리고 독도가자’슬로건 처럼 대회에서 입상한 학생들에게 우리 땅 울릉도·독도의 아름다움을 보고, 느끼고 생각할 수 있는 체험학습 기회를 제공하여 책으로 공부한 지식을 확인하고 독도 사랑하는 마음과 일본의 독도 영유권 주장에 맞서 우리 땅 독도에 대한 수호의지를 갖게 하기 위해 실시했다.

독도사랑 골든벨 행사에 참가한 학생들은 “골든벨을 준비하면서 독도의 지리적 위치와 경제적 가치, 역사에 대해 알게 되었고, 일본의 왜곡된 독도 영유권 주장에 맞서 논리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독도에 대해 꾸준히 관심을 가지고 공부 해야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예천교육지원청 윤석찬교육지원과장은 인사말을 통해 “독도에 대한 자연 환경과 역사적 특성에 대한 기본 이해를 바탕으로 학생들에게 독도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나라 사랑 의지를 함양하고 특히, 미래 지향적인 한 ․ 일 관계에 적합한 세계 시민 의식 함양에 노력해야 한다."라고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