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활동중심수업’ 방향 찾아서
- 교실수업개선, 인성교육 연구 방법 컨설팅-
채석일 | 기사입력 2017-06-14 09:35:48

[예천타임뉴스=채석일 기자]경상북도예천교육지원청은 13일 교육지원청 3층 회의실에서 인성교육, 교실수업개선 실천사례연구발표대회 참가자 및 컨설턴트 4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1차 컨설팅을 실시했다.

이번 컨설팅은 학생활동중심수업 개선을 위한 실천사례연구 능력을 향상시키고 연구대회 참가자들에게 연구방법, 보고서 작성, 저작권 관련 등에 대한 컨설팅이 이뤄졌다.

연구대회 참가자 대부분 저경력 교사이며, 경력이 있다하여도 연구대회 참가 경력이 낮은 교사들로, 풍양초 박희성 교장선생님을 비롯한 10명의 컨설턴트들은 관련 분야에 대한 경력과 최근 동향 등에 대한 자료 등을 제시했다.

1차 컨설팅 이후에는 10개 팀별로 일정을 정하여 4차까지 컨설팅을 실시할 계획이다. 전년도 대비 인성교육실천사례연구대회 참가자는 100% 증가하였으며, 교실수업개선연구대회 참가자도 증가하는 등 교실수업개선에 대한 교사들의 열의를 느낄 수 있었다.

1차 컨설팅에 참가한 예천초 김혜진 교사는 그 동안 혼자 고민하던 내용에 대한 실마리를 잡을 수 있어서 유익한 시간이었으며, 컨설턴트와의 대면으로 온·오프라인으로 지도를 받을 수 있어 감사하다는 마음을 표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