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구, WITH YOU 주민원정대 자문회의
8일 동구보건소 교육실에서 열려… 자문위원 10명 참석해 사업방향 논의
홍대인 | 기사입력 2017-09-10 14:43:52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동구(구청장 한현택)는 8일 동구보건소 교육실에서 대청호반길 답사 ‘WITH YOU 호반’ 주민 원정대 자문회의를 개최했다.

이는 지난 3월부터 시작한 주민원정대 사업의 추진상황을 되짚어보고 앞으로의 구체적인 운영과 추진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회의에는 총 10명의 주민‧지역사회전문가로 구성된 위원들이 참석해 호반길을 직접 답사하면서 느낀 투어 포인트와 전체를 대표할 수 있는 1개의 상징코스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이 됐다.

이와 함께 코스 곳곳에서 만날 수 있는 인문학적 스토리의 발굴‧정착, 스마트폰과 연계 운영 등 호반길이 더욱 많은 시민들이 즐겨 찾는 곳으로 거듭나기 위한 열띤 토론이 이어졌다.

구는 자문회의에서 결정된 사항들을 향후 사업에 반영하고, 특히 내년 사업은 중앙부처와 대전시, 지자체가 함께 추진할 수 있도록 협조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김기성 보건소장은 “대원들의 다채로운 의견을 반영해 우리 지역의 대표적인 관광명소인 대청호반길이 구민뿐만 아니라 전국적인 명품 산책길로 조성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