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충남지방병무청, 병무민원토탈 서비스로 불만민원 적극 해결
홍대인 | 기사입력 2017-11-08 17:25:09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충남지방병무청은 국민 편익 증진을 위한 병무민원 토탈 케어(Total Care) 서비스를 시행하여 작년 10월부터 올해 9월까지 불만민원 41건 중 32건을 해결, 78%의 민원해결 성과를 보였다고 밝혔다.

이 제도는 민원 상담 시 종합적‧체계적 상담 미흡으로 반복‧불만민원이 다수 발생하고, 사회적 취약계층에 대한 현장방문 민원서비스 제도의 형식적 운영으로 인한 실효성 미흡 등의 문제점을 종합적으로 해결하기 위하여 작년부터 운영해 오고 있으며, 이 중 「병무민원 서비스 닥터팀」과 「찾아가는 병무청」이 대표적 서비스이다.

불만·고충·반복민원 발생 시 해결이 어려운 경우 고객지원과장이 팀장이 되어「병무민원서비스 닥터팀」을 가동하게 되는데, 팀장은 관련부서와 연계하여 불만사항을 진단·분석·종합 후 해결방안을 제시하고 있으며, 예비군 훈련 관련 불만 등 올해 13건의 민원을 해결한 바 있다.

또한 불편․고충이 있는 민원인이 병무청에 온라인 또는 전화로 신청하면 상담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내용을 확인하여 직원이 현장을 방문, 고충민원을 해결하는「찾아가는 병무청」서비스를 운영하여 올해 1월부터 현재까지 14건의 민원을 해결하였다.

특히 부서장이 생계곤란·반복귀가 등 고충민원은 현장을 직접 방문하여 적극적인 해결의지를 보임으로써 민원인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대전충남지방병무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서비스를 더욱 강화하여 고객이 만족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민원서비스 관련 제도를 적극 발굴 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