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흥중 총학생회 임원선출 투표
나정남 | 기사입력 2018-03-19 17:24:26
[태안타임뉴스=나정남기자] 근흥중학교(교장 류재식)는 봄기운이 완연한 3월 16일(금) “근흥중 총학생회 임원선출"이 있었다.

전교생 37명의 소규모 학교지만 일 년간 자신들의 소통창구가 되어줄 학생회 임원 선출에 대한 높은 기대감을 보여줬다.

본교는 3월 8일부터 후보자 등록 신청 기간을 거쳐 14일부터 사흘간의 선거운동을 마감하며 16일 긴장되는 선거일을 맞았다.

올해에는 총학생회장단 후보로 한 팀만 등록하였기에 후보자의 역량에 대한 찬, 반 투표로 진행됐다. 후보자는 ‘깨끗한 학교 환경을 유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따돌림과 폭력 등이 없는 학교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 ‘가족 같은 학교 분위기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는 세 가지의 공약을 발표했다.

일 년간 자신들의 공약을 실현할 수 있도록 기회를 달라는 강한 호소력 덕분이었는지 투표자의 대부분의 찬성표를 획득하며 18년도 총학생회 임원으로 당선됐다.

전교회장 임연우(3학년), 부회장 박예진(3학년), 김여진(2학년)의 책임감 있는 학생회 운영과 아울러 전교 학생회 선거를 통해 민주적 의사결정 과정 및 참여의 중요성을 깨닫고 실천하는 과정을 통하여 민주시민의 자질 함양에 도움이 되었기를 기대해본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