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 에듀-카운슬러 46명에게 위촉장 수여
에듀-카운슬로 확대 운영, 맞춤형 심리상담·코칭 서비스 지원
홍대인 | 기사입력 2018-07-11 15:28:22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11일, 에듀힐링센터에서 상담·코칭 서비스 운영을 위한 외부 상담가 및 코치 46명에게 에듀-카운슬러 위촉장을 수여했다.

에듀-카운슬러 위촉으로 전국 및 지역사회 상담가·코치 네트워크가 확대되어 더욱 원활한 맞춤형 심리상담·코칭 서비스를 지원하게 된다. 특히, 올해는 공모 절차를 거쳐 대전교육청 에듀-카운슬러 관리위원회에서 상담 및 코칭 관련 자격, 실무 경력, 전문가 추천서 등에 대해 엄격하게 심의한 결과, 다양한 분야의 수준 높은 전문 상담·코칭 인력을 확보하게 되었다.

에듀힐링센터는 2016년 17명의 외부 상담가 위촉을 시작으로 해마다 인력을 증원해 2018년에는 46명에 이르렀다. 이로써 대전교육청은 해가 갈수록 증가하는 상담·코칭 수요에 대해 더 신속하고 전문적으로 부응할 수 있게 되었다.

이번에 위촉된 에듀-카운슬러는 학생, 교직원, 학부모를 위한 다양한 심리상담·코칭 프로그램, 행복활짝 힐링캠프, 사이버 상담, 교육활동보호를 위한 특별교육 등을 지원하게 된다.

뿐만 아니라 에듀힐링글로벌페스티벌, 학교상담 콘텐츠 개발, 에듀힐링진흥원 설립 등 다양한 정책과 프로그램에 대한 자문 및 모니터링에도 참여하게 된다.

대전시교육청 설동호 교육감은 “매년 우수한 성과와 교육가족의 높은 만족도를 얻고 있는 에듀힐링센터의 핵심 정책인 상담·코칭 프로그램에 대한 에듀-카운슬러의 활약이 기대된다"며 “학생, 교직원, 학부모가 위기의 순간을 극복하고, 행복한 삶의 의지를 키울 수 있도록 인적·물적 인프라 강화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