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 학생 통일이야기 한마당 대전대회 개최
홍대인 | 기사입력 2018-07-11 16:13:45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7월 10일부터 7월 11일까지 대전교육과학연구원에서 초등 16팀, 중․고등 23팀(중 11팀, 고 12팀) 등 총 39팀이 참가한 가운데 ‘2019 학생 통일이야기 한마당 대전대회’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이 변화하는 남북관계 속에서 통일에 대한 공감대 확산하고 학생들의 주체적인 참여를 활성화하는 새로운 통일교육 모델 제공 기회를 마련하기 위한 것이다.

올해는 그동안 3년간 개최한 ‘학생통일탐구토론대회’를 ‘학생 통일이야기 한마당’으로 전환해, 통일에 대한 다양하고 창의적인 내용을 스토리로 만들어 팀원 간 이야기로 풀어가는 형태로 연극, 토론, 프리젠테이션 등을 통해 다양하게 진행됐다.

특히, 금상을 수상한 초․중․고 각 1팀은 ‘2018 전국 학생 통일이야기 한마당’에 참여하여 전국대표들과 평화통일에 대한 발표 및 자율토론을 하게 된다.

대전시교육청 중등교육과 이해용 과장은 “이번 대회를 계기로 학생들이 창의적으로 통일에 대해 표현하고 체험하여 미래 통일 한국 사회의 주역으로서의 우뚝 설 것‘ 이라며, “우리교육청은 학생들이 올바른 국가관을 지닌 통일 한국의 큰 동량으로 성장하도록 아낌없는 지원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