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2018 안동관광정책포럼 개최
1천만 관광객시대 다시 찾고 싶은 안동 만들어야...
신종갑 | 기사입력 2018-08-24 17:32:17

[안동타임뉴스=신종갑 기자] 24일 안동시청 대동관 낙동홀에서 안동시가 주최하고 (재)안동축제관광재단에서 주관한 ‘2018 안동관광정책포럼’이 개최됐다.

안동관광정책포럼은 “1천만 관광객시대 안동, 어떻게 만들어 갈 것인가"를 주제로, “다시 찾고 싶은 안동 만들기"를 부제로 열렸다. 시는 관광산업이 신성장동력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한 관광정책 수립과 발전 과제에 대한 전문가 의견을 수렴하고 이에 따른 미래 비전을 모색한다.

이번 포럼은 민선 7기 시정 핵심 과제인 1천만 관광객 시대 조기 달성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시민과 함께 고민하면서 공감대 확산과 교류의 장을 마련하기 위한 자리다. 특히 포럼은 해당분야 국내 최고 권위자들의 발제와 각 분야 전문가들의 토론으로 진행됐다.

먼저 발제는 김상태 한국문화관광연구원 선임연구위원의 “안동 관광활성화를 위한 제언", 김분희 사단법인 한국PCO협회장의 “외국 관광객이 좋아하는 관광지", 임동수 ㈜하나투어 전무이사의 “관광객이 찾는 안동의 매력과 그 가치", 변정우 경희대학교 호텔관광대학 교수의 “다시 찾고 싶은 안동 만들기를 위한 안동의 관광수용태세 확립 방안"으로 이뤄졌다. 

이어 진행된 토론에서는 변정우 교수를 좌장으로 한국관광공사, 학계, 연구기관, 여행사․호텔 등 관광업계 관계자를 비롯한 각계 전문가가 참여해 “가치 있는 안동"을 “다시 찾고 싶은 안동"으로 만들기 위한 열띤 토론을 벌였다.


안동시 관계자는 “1천만 관광객 시대 달성은 민선 7기 시정 과제의 핵심"이라며, “이번 포럼을 통해 안동의 관광이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되는 계기가 되고, 양적 성장 뿐 아니라 친절 서비스 등을 통한 질적 발전의 기회로 삼을 것"이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