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정당 '민주당 전당대회 애국가가 사라졌다'
- ‘민주당 전국대의원대회’ 대한민국 정통성을 담은 애국가를 거부-
나정남 | 기사입력 2018-08-28 09:52:07

[태안군기자협회 고문]
[태안타임뉴스=독자기고]더불어민주당 당원들이 25일 열린 전국대의원대회(전당대회)에서 애국가 제창을 거부했다. 대신 ‘당가(黨歌)’를 불렀다. 소셜미디어에서는 '천지TV' 등이 촬영한 '민주당 애국가 거부' 영상이 빠르게 확산되며 비판의 목소리는 거세지고 있다.

민주당 전국대의원대회에서 세종시 이해찬의원이 새 민주당 대표로 선출되기도 하였다.

이날 운집한 전국 대위원 당원들에게 사회자인 강훈식의원이 ‘애국가 제창을 건의’하자 대의원인 당원들이 거부하여 ‘민주당 당가를 대신’하였던 것, 대한민국 여당에서 애국가가 사라지고 있는 것이다.

여당 일각에서도 꾸준히 제기하는 국군의날 변경, 국군의 날은 지정의 의미가 깊다. 북한 김일성이 6.25남침 반격으로 우리 국군이 38선을 넘은 10월1일을 국군의날로 지정한 것이다.

좌익정권이 국군의 날을 변경하자는 것은, 1940. 09. 17일이다. 김구가 ‘광복군 창건을 선포한 날’로 변경하자는 것이며, 지난 9. 17일 결의문을 채택한 문재인정부의 제안은 '국방부와 야당의 반대로 무산'되었다.

이에 더하여 1948. 08. 15일 건국일까지도 변경해야 한다며, 1919. 04. 13일 상해 임시정부 창립일로 변경하는 것을 문재인정부는 강행하고 있다. 친중 사회주의로 전향하자는 이념적 이네올로기로 좌우 대치 대립을 극렬하게 조장하는 것이다.

문재인정부의 국군의날 변경은 김구가 1940. 09. 17일 광복군 창건을 선포하기 전, 당해 5월경 ‘중국 국민당 장개석의 승인’을 받았으며, 장개석이 승인을 받지 않았다면 광복군 창건은 무산되었을 것이다.

또한 중국군의 지휘하에 창설되었지, 대한제국의 승인을 받은 우리 독립적 광복군이 아니였다. 해방 전까지만해도 중국은 김구의 임시정부를 인정하지 않았고, 스탈린 역시 국제공산당을 통하여 김구의 임시정부에 해방 후 남북 분단 통치를 획책하기 위한 자금을 지원하였였던 것이지 김구의 임시정부를 인정한 것은 아니였다.

국군의날 변경시도 또한 문재인정부에서만 있었던 일은 아니다.

김대중정권인 2000년 , 노무현정권 2003년, 2006년 3번의 시도하였으나 전부 무산되었으며, 문재인정부도 지난 9. 17일 광복군 창건일에 결의문을 채택하였으나 무산되었다.

만일 10월1일로 제정된 국군의날을, 문재인정부가 제안한 ‘9. 17일 광복군 창건일’로 변경하고자 한다면, 대한민국 국군의날이 중국 장개석의 승인을 맡은 친중 사대주의로 창건된 기념일로 지정하겠다는 것과 다를바가 없다.

민주 좌익들이 건국일, 국군의 날, 애국가 거부, 국민의례 거부 등 대한민국 정통성에 맞춘 기념일을 그토록 변경하려는 이유가 있다.

2006년 노무현정권은 국방백서를 변경하며 ‘북한 주적’를 ‘북한 적’이라 변경하였다.

10년이 지난 지금 육군사관학교 장교 중 40%가 북한이 주적이라는 것을 알지 못한다는 통계는, 노무현정권이 만든 사회주의화 공작 중 단적인 성공 사례라고 보아야 한다 .

1980. 05. 18 광주사태의 변천만 보더라도, 2000년 김대중 정권에서 광주민주화로 변경하고, 검증되지 않은 상태에서 사회적 대립을 거쳐 정책적 민주화로 고착화 시키는 순간, 40대 이하 대한민국 국민은 광주사태가 아니라, 광주민주화운동이라는 것으로 각인되어 있다. 이는 김대중정권의 사회주의화 공작중 대표적인 성공사례라고 할 수 있는 것이다.

이와 마찬가지로 국군의 날이 변경되는 순간, '연평도 포격'이나 '연평해전', '천안함 사건'까지도 주적인 북한의 소행이 아니라, 북한 과격단체 또는 미제에 의한 한반도 평화통일 방해 전술로 위장시켜 반정 세력들의 만행으로 조작될 수 있는 단초를 만들어, 진보적이고 친화적인 대북관을 국민에게 고착화 시키는 공작행위로 보아야 마땅하다.

이제는 들어내 놓고 “애국가 제창을 거부하는 민주당" 대한민국이 적화 되지 않았고, 헌법이 엄연 히 살아 숨쉬고 있으며, 헌법에 의무화된 납세의무, 국방 의무, 교육의무, 를 5000만 국민이 부담하며, 대한민국 헌법을 수호하라고 맡긴 선출직 공직자와 그 지지 당원들이, 건국이념의 정의를 담은 애국가를 거부하였다면, 대한 민국 국민임을 거부하고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헌법을 준수하겠다는 것과 다를 바가 없는 것이다.

"모든 민주주의는 국민의 수준에 맞는 정권을 갖는다"는 알렉시스 드 토크빌이, 대한민국을 알고 이 말을 하고자 하였다면 '아직 넘어야 할 산이 남은 것이며' '고생을 더 해야 할 것이야' 라고 하는 말로 내 귀에는 들린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