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 추석 명절 귀성객 위해 학교 주차장 개방
명절 연휴 기간, 대전 지역 206개 학교 주차장 무료 개방
홍대인 | 기사입력 2018-09-17 09:57:24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추석 연휴인 9월 22일부터 26일까지 귀성객들의 주차 편의를 위해 대전 지역 학교 주차장을 무료 개방한다고 밝혔다.

대전교육청은 매년 명절 연휴에 지속적으로 학교 주차장을 개방해왔다. 이번 추석 명절 기간 주차장 개방은 지난해 191개교 대비 7.8% 증가한 206개 학교가 자율적으로 참여하며, 학교에 따라 종일 또는 개방시간을 정해서 운영하게 된다.

다만, 이 기간 동안 학교 주차장을 이용하고자 하는 주민은 학교 시설 공사나 학교의 특별한 사정에 따라 부득이하게 개방이 어려운 학교가 있으므로 사전에 학교 행정실로 문의하거나 대전시교육청 홈페이지(http://www.dje.go.kr) 공지사항을 참고하여 개방 여부를 확인해야 한다.

또한, 학교 주차장 이용자는 차량 앞면에 연락처를 반드시 남기고 학교 시설물 훼손 방지 및 쓰레기 무단 투기 금지 등의 이용 수칙을 지켜야하며, 주차시설 개방 마지막 날 학교별 개방종료시간 이전까지 출차를 완료해야 한다.

대전시교육청 관계자는 “대전 지역을 찾는 귀성객과 인근 주민들이 편안한 추석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각 학교별로 주차장을 개방하고 있으며, 학생들이 이용하는 학교 시설인 만큼 교통 예절을 지키고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유의하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