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자원봉사로 받은 사랑, 봉사로 보답합니다!”
-태풍 피해 입은 경북 영덕군에 ‘이동세탁차량’ 파견 등 봉사활동 나서-
나정남 | 기사입력 2018-10-12 16:08:53
[태안타임뉴스=나정남기자] ‘자원봉사의 성지’ 태안군이 전국에 자원봉사자를 파견하며 그동안 받은 사랑에 보답하고 있어 관심을 끌고 있다.

군은 지난 11일 ‘현장출동 재해·재난 봉사단’을 비롯한 30여 명을 태풍 콩레이로 침수피해를 입은 경북 영덕군 강구면에 파견해 복구에 힘을 보탰다.

이번 봉사는 11일부터 13일까지 3일간 영덕군 강구면 일대에서 이뤄졌으며, 침수피해를 입은 가구 등을 정리하고 이동세탁차량을 투입해 세탁을 지원했다.

지난해에도 군은 지진 피해를 입은 포항시에 ‘현장출동 재해·재난 봉사단’과 ‘사랑의 밥차’를 파견해 봉사활동을 한 바 있다.

군 관계자는 “읍·면별 자원봉사단 구성과 자원봉사거점센터 개소 등을 통해 성숙한 자원봉사 문화 육성에 앞장서고 있다"며 “앞으로도 ‘자원봉사의 성지’ 태안군의 의미를 되새기기 위한 봉사활동에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현장출동 재해·재난 봉사단’은 태안군자원봉사센터와 함께 △인명구조 △현장복구 △급식지원(2개조) △전문지원 △예비지원 등 7개반 126명의 봉사단을 구성,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자원봉사 파견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사진설명:12일 경북 영덕군에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는 ‘현장출동 재해·재난 봉사단’ 모습.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