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립민속박물관,‘안동 여성의 삶과 문화’전시
2018 여성문화 관련 특별기획전
신종갑 | 기사입력 2018-10-12 20:31:16
[안동타임뉴스=신종갑 기자] 안동민속박물관은 10월 12일부터 내년 2월 17일까지 안동민속박물관 본관 2층 기획전시실에서 2018년 하반기 특별기획전 ‘안동 여성의 삶과 문화’를 개최 하고 있다.

올해 여성문화와 관련된 유물을 구입해 관람객에게 공개하는 기획전은 4부로 나눠 “제1부, 여성의 지위와 교육"에서는 남성과 어느 정도 동등한 지위에서 여성으로서의 삶을 보여주는 교지와 교첩, 그리고 다양한 여성 교육 교재를 전시한다.

“제2부, 여성의 삶"에서는 여성의 삶과 관련된 도구와 의식주생활을 보여줄 수 있는 유물, “제3부, 여성의 솜씨와 맵시"에서는 여성들의 손끝을 거쳐 생활의 필요에 따라 실용적으로 만들어진 다양한 자수 유물과 생활공예품, “제4부, 여성 기록하다"에서는 남성 못지않게 많은 저술을 남긴 안동지역 여성들의 내방가사와 제문 등을 전시한다.

기획전 안동시 관계자는 “이번 기획전은 안동의 여인이자 어머니였던 여성들의 삶과 예술 그리고 그들이 꿈꾼 이상을 주제로 기획한 전시로, 여성이자 지아비를 내조하는 부인으로서 그리고 자녀의 교육을 담당하는 교육자이자 나아가 어머니로서 여인의 삶과 애환 속에 축적해낸 여성문화를 통해 오늘날 안동을 있게 한 역사를 더듬어 보는 시간을 가졌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