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교통공사 채용비리 대한민국 '민노총의 구폐(狗吠)가 전국에 난무한다'
- 서울교통공사의 친인척 고용세습비리 문제 전국 고착화 -
나정남 | 기사입력 2018-10-19 10:36:37


[태안타임뉴스=나정남컬럼] 지난 10. 17일 자유한국당 의원총회 발언을 한 김용태의원은 서울시 산하 서울교통공사의 기회는 평등하지 않고, 과정은 공정하지 않으며 결과는 정의롭지 않은 서울시 산하 서울교통공단의 부정 비리 의혹에 대한민국 정의는 말살되고 있다며 성토 한바가 있다.

서울시 산하 서울교통공사 친인척 채용비리 구폐(狗吠 개가 짓는다)에 대하여 3차 기자회견까지 하였고 이는 대한민국 총체적인 고질병임을 거론한다.

내용을 파악해 보면, 망국을 주도하는 현 좌익 정권의 폐혜가 사회 곳곳을 좀슬고 있는 일이며 박원순 서울시장과도 떼려야 뗄 수 없는 역사적 폐악 사건임이 들어 난다.

박원순 서울시장 재직 시 ‘구의역에서 발생한 PSD(스크린도어) 수리 중 청년의 숨지는 사건이 발생’한 후 계약직을 무기계약직으로 전환하는 정책을 발표하며 , 당해연도 1,285명의 무기직을 채용한다.

이후 현 문제인정부 일자리 창출 정책에 맞추어 박원순시장은 서울시 산하 서울교통공사 무기직 정규직 전환 1호로 1,285명을 정규직으로 전환하였다.

유인봉의원실에서 조사한 바에 따르면 서울시 교통공사 15,000명을 대상으로 친인척 세습 고용을 조사를 하고자 하였는데, 민주노총에서 ‘조사를 거부하라’공문을 발송하여 전체의 11. 2%로인 1,600명만 조사하게 되었다는 것이다 .

정부의 조사도 거부하라는 민노총이면 그 힘은 정부 위에 군림한다고 보아도 이견을 제시할 국민은 없으며 서울시 산하 공사임에도 서울시는 어떠한 조치를 하지 않았다. 서울시장의 무능력인지, 묵인이지는 알 수 없는 일이다.

만일 100%를 조사하였다면 1,285명중 약 1,080명이 해당되는 것이며, 이는 서울시가 무기 계약직을 발탁한다고 하니 배우자 아들 딸 삼촌 조카까지 무기직으로 채워 넣었다는 결론으로 판단된다. 채용절차에도 문제가 들어났다.

계약직 청년이 근무중 사망을 하였으니, 자격증 보유자를 중심으로 뽑겠다고 하였으나, 실제 자격증을 가진 사람은 1,285명중 350명이며 나머지는 무자격자를 고용한 셈이다.

과정이 공정하지 않은 부정행위 중에도 이번 부정사건의 핵심임물인 임모씨와 정모씨는 더 나아가, 스크린 노조를 발족하였고, 서울시 교통공단 87%가 민주노총 소속인데도 불구하고 또 다른 무기직 민주노총 산하 지부가 만들면서, 무기 계약직을 총괄하는 업무직협의체를 만들었고, 무기직노조의 대표성을 만들어 가면서 위선적 위법적 기망행위로 실력행사의 중심에 서게 되는 것이다.

당시 무기직에서 정규직으로 전환하는 과정에서 서울시는 ‘일종의 자격시험 절차가 필요하다고 판단을 결정하였고, 서울시가 결정한 자격시험을 민주노총 중앙집행위원회는 자격시험을 거부 지시하였고, 시험장소에까지 집단시위하며 서울시 관계자들까지 압박하였다.

이번 친인척 채용비리와 민주노총의 정규직 전환비리에 깊히 개입한 스크린 노조 발족 업무직협의체 민노총 산하 지부 결성한 임모씨는 이석기 이정희와 같은 통진당 출신이며, 이정희대표 홍보부장이였고, 정모씨는 당시 통진당 광진구청년위원장 출신들이다.

이를 총괄하며 진행했던 사람은 김모 기획처장이며, 부인이 식당 찬모로 있다가 이번문재인 정부 일자리 창출 정책으로 정규직 전환되었고, 지금은 인사처장으로 승진하였다.

더 가관인 것은 유인봉의원실에서 친인척채용비리 조사 지시를 내린 사람이 김모인사처장이며, 108명의 친인척 채용비리명단을 밝히면서 인사처장의 부인은 빠졌다.

현재 정규직 전환된 1,285명은 서울교통공사 정규채용 절차를 거친 정규직 신입사원인 직급인 일부 7급과 7급보로 임명되었고, 연1회인 7급보 승진시험도 민주노총 노조의 강력한 요구로 지난 하반기에만 2차례를 거쳐 100% 합격하는 기 현상이 발생한 것이다.

이러한 문제가 서울시만 국한되어 한정되었다고 볼 수 없는 것은 통진당이 모체인 조직과, 민주노총의 조직인 민주노총이 주도하였으며 , 이 단체가 전국에 공공기관과 공익기관 사기업 등 공공영역 전체에 대규모로 진행되고 있다는 것으로 확인할 수 있겠다.

민노총에 소속인 사기업 노조 중 친인척 세습고용비리는는 어제 오늘일이 아니였다.

문제는 조직화 되고 그 범죄 혐의가 단죄 되지 않으며 방조되는 것이 현 정부 들어 심각하게 고착화 되고 있는 것이다.

‘죄를 짓고도 처벌받지 않으면 사회는 공평해지지 않는다’는 것을 김용태의원은 강조하는 것이다.

우리 사회의 ‘정직한 인격형성’ ‘노력하면 잘사는 나라’가 천인공노할 이기주의와 이율배반적인 잣대를 적용하는 사고의 천민들로 인하여 이렇게 좀이 슬고 있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