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담당공직자 공모과제개발 사전교육
생활사회간접자본SOC 예산확보를 위한 발 빠른 대응교육
신종갑 | 기사입력 2018-11-19 08:09:54
[안동타임뉴스=신종갑 기자] 안동시는 지난 14일부터 16일까지 정부의 지역밀착형 생활사회간접자본(SOC) 확대 방침 발표에 따라 업무담당자 30여 명에 대한 공모과제 개발 교육을 했다.

공모사업은 중앙부처 및 정부 산하기관이 정책적 특정 사업을 직접 또는 위탁으로 공개 모집하면, 시․군․구 등 지역 자원을 활용한 사업계획을 제시하여 국비를 일부 또는 전액 지원받는 사업으로 지역발전을 위한 중요한 재원이다.

이번 교육은 최근 화두가 되는 4차 산업혁명의 개념·이해를 시작으로, 민선 7기 주요 이슈·정책과 공모사업에 선정된 우수사례 분석으로 진행했다.

이어 지역의 환경과 자원에 대한 분석과 함께 문화·관광, 도시재생·개발, 일자리·경제, 생활 안전 등 7개 분야의 공모과제를 도출하고 토론했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관광진흥과 손재황 주무관은 “공모사업에 대해 체계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을 갖게 되어 자신감이 생겼다"며 “기회가 된다면 이번 교육에서 배운 지식을 활용해 꼭 응모해보고 싶다"고 말했다.

안동시 행정지원실 임중한실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정부 공모사업의 기조를 이해하고, 시민들 삶에 밀접한 관계가 있는 과제를 분석하여 향후 있을 다양한 분야의 국비 공모사업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기반 마련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