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 제5회 21세기 인문가치포럼 결과 및 평가보고회 가져
신종갑 | 기사입력 2018-11-26 18:20:33
[안동타임뉴스=신종갑 기자]한국정신문화재단은 11월 26일 안동문화예술의 전당 국제회의실에서 ‘제5회 21세기 인문가치포럼 결과 및 평가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평가보고회는 포럼 영상상영, 포럼 결과보고, 설문조사 및 평가용역 결과발표, 평가토의 및 질의응답 등으로 진행됐다.

금년도 제5회 21세기 인문가치포럼은 지난 9월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생명, 삶의 가치를 품다’라는 주제로 안동문화예술의 전당에서 개최되었는데, 시민과 함께 소통하는 인문가치 참여세션, 세계 석학들의 토론의 장인 인문가치 학술세션, 일상에서 인문가치를 실천하는 인문가치 실천세션 등 크게 세 부분으로 나누어 총18개 세부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한국정신문화재단은 보고회에 앞서 포럼평가 및 설문조사를 의뢰해 전체 참가자 분류, 만족도 분석, 주요 개선의견, 전문가 제언 등 4개 분야에 대해 조사연구와 평가를 실시했다.

평가결과 약6천여 명이 올해 포럼에 참여하여 글로벌시대 인문가치포럼의 위상을 높이고 다양한 분야의 시대적 과제를 제기한 것으로 평가되었으며, 세부프로그램 만족도 평가에서는 연사에 대한 만족도가 매우 높은 것으로 평가됐다. 다만, 일상에서 이해될 수 있는 예시형 주제나 시민들이 프로그램에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접근방식의 개발이 필요하다는 지적이 함께 제시됐다.

홍보부분에서는 고정 참여자의 관심도가 높은 것으로 평가되었으나, 청소년 및 대학생층의 참여도가 저조하게 나타나 행사 전체의 홍보방식 보다는 세션별 실질적인 참여대상 계층별 홍보가 이루어져야 한다는 의견도 제시됐다.

한국정신문화재단 관계자는 “이번 포럼결과 및 평가보고회가 금년도 인문가치포럼을 되돌아보고 나아가 향후 인문가치포럼 발전의 마중물이 되기를 기대하는 한편, 이번 보고회에 많은 분들이 참석하여 제시하는 다양한 의견수렴과 함께 시민과 공감하고 함께 만들어 가는 인문가치포럼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