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민천문대로 부분일식 관측하러 오세요!
6일 오전 8시~11시 30분, 부분일식 관측행사 진행
홍대인 | 기사입력 2019-01-03 11:49:26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시민천문대가 오는 6일 부분일식 관측행사를 개최한다.

일식이란 태양과 달 지구가 일직선상에 놓이게 되면 달에 의해 지구에서 볼 때 태양이 가려지는 현상으로 지구상의 위치에 따라 태양이 완전히 가려져 보이는 개기일식이나 일부만 가려져 보이는 부분일식으로 관측되는 현상이다.

이번 부분일식은(대전기준) 오전 8시 36분 경 시작돼 최대로 9시45분에 태양면적의 22.4%가량 가려지고 이후 11시 2분에 끝난다.

대전시민천문대는 부분일식의 전 과정을 관측할 수 있도록 오전 8시부터 11시30분까지 특별 개관해 천체망원경으로 누구나 일식과정을 관측할 수 있게 운영할 예정이다.

한편, 대전시민천문대는 오는 10일과 17일 겨울방학을 맞아 어린이들에게 천문우주과학에 대한 지식과 흥미를 체험할 수 있는 겨울방학 천문공작교실을 운영한다.

천문공작교실은 ‘지구와 달’을 주제로 지구와 달 모형을 만들어보고 재미있는 달이야기와 달 탐사의 역사에 대해 들어볼 수 있는 교육프로그램으로 대전시민천문대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궁금한 사항은 대전시민천문대(042-863-8763)로 문의하거나 홈페이지(http://www.djstar.kr/)를 참고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