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 대학평의원회 구성 완료!
총 22명, 대학발전계획 등 심의 기능
홍대인 | 기사입력 2019-05-18 11:22:26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충남대학교의 대학평의원회 구성이 학무회의 심의 통과로 최종 완료됐다.

충남대학교는 지난 16일 대학본부 별관에서 제8차 학무회의를 개최하고 ‘충남대학교 대학평의원회 규정’안을 심의, 통과시켰다.

충남대 대학평의원회 규정에 따르면 평의원회는 교원 11명, 학생(대학원생 포함) 4명, 직원 4명, 조교(교육공무원) 2명, 총동문회 추천 1명 등 총 22명으로 구성됐다. 평의원의 임기는 2년(학생 평의원 1년)으로 연임이 가능하다.

평의원회는 ▲대학 발전계획에 관한 사항 ▲학칙의 제정 또는 개정에 관한 사항 ▲총장 또는 의장이 대학 운영상 중요하다고 판단하여 부의하는 사항 ▲재적 평의원 4분의 1 이상이 요구하는 사항 ▲총장임용후보자의 선출에 관한 주요사항 등을 ‘심의’한다. 또, ▲교육과정의 운영에 관한 사항 ▲대학헌장의 제정 또는 개정에 관한 사항은 ‘자문’한다.

충남대는 지난해 6월 11일 대학평의원회 구성을 위한 T.F팀 회의를 시작해 10개월 동안 15차례 회의를 통해 평의원회 구성에 최종합의했으며, 이번 학무회의 심의 통과로 대학 평의원회 구성이 완료됐다.

특히, 10개월의 협상 기간 동안 대학 구성 주체들이 대화와 토론 등 민주적인 절차를 통해 평의원회 구성을 완료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