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응노미술관, 2019 이응노미술관 아카데미 개설
세계 미술과 함께하는 이응노 화백의 예술이야기
홍대인 | 기사입력 2019-08-21 10:14:30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이응노미술관(관장 류철하)은 2019년 하반기 프로그램으로 이응노아카데미를 개설‧운영한다.

<2019~21 대전방문의 해> 취지에 맞춰 대전지역은 물론 타지역에서 작가 이응노에 대해 관심을 갖고 이응노 미술관을 방문하는 일반 관람객을 위해 기획하였다.‘일반인대상’과‘전문인대상’으로 나누어 특화된 커리큘럼으로 구성하였으며, 각 분야별 전문가들의 다양한 시각을 통해 이응노화백의 예술을 보다 깊이 있게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9월에 개최하는 첫 번째 프로그램, <이응노 읽기_ 5인의 시각> 에서는 뉴미디어, 디자인, 보존수복 등 다양한 미술 분야별 강의를 통해 일반 대중이 이응노 작가를 쉽고 친숙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10~11월에 열리는 두 번째 프로그램인 <이응노의 시각으로 보는 디아스포라와 세계문학>은 미술전문인력(전시해설사, 미술교사, 미술학과 대학생, 문화자원봉사자 등)을 대상으로 중심으로 마련하였다. 즉, 이주, 차별, 배척의 타문화속에서 자기정체성과 경계인의 삶이라는 특징을 통해 이응노 예술세계를 새로운 시각으로 해석해 보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이응노아카데미 프로그램은 미술관련 종사자를 비롯하여, 일반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또한 별도의 신청접수 없이 당일 현장 참여 신청 방식으로 운영하며, 참가비는 무료.

세부일정 및 내용은 이응노미술관 홈페이지(https://www.leeungnomuseum.or.kr/)참조 ※ 문의 이응노미술관 (T. 042-611-9800)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