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여성농업인 리더양성 ‘푸드 스타일링’ 교육 실시
나정남 | 기사입력 2019-11-25 10:55:13
[태안타임뉴스=나정남기자] 태안군이 지난달 28일부터 이달 25일까지 군 농업기술센터 내 농산물가공교육장에서 관내 여성농업인 20명을 대상으로 ‘푸드스타일링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전통음식에 새로운 문화 콘텐츠를 접목해 지역 식문화를 향상하고 로컬푸드 소비를 확대하는 한편, 전문 교육 프로그램 실시로 여성농업인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군은 홍숙경 메이필드호텔스쿨 교수를 강사로 초빙해 오방색과 음식과의 관계 점·선·면·입체를 활용한 푸드 디자인의 구성 베다(바닥재) 제작 및 활용 등 다양한 푸드스타일링 이론과 실습교육을 통해 전통음식의 새로운 식(食)공간 연출기법습득으로 음식에 대한 보다 깊은 이해와 새로운 분야에 대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했다.

교육에 참여한 한 여성농업인은 “평소 음식에 관한 연출 및 디자인에 관심이 많았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 많이 알게 돼 좋았다"며 “앞으로 교육에서 배운 푸드스타일링을 적극 활용해 지역 식문화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전통음식에 새로운 문화 콘텐츠를 접목한 이번 푸드스타일링 교육을 통해 체험농장의 팜파티 연출과 지역 농산물 홍보 능력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여성농업인의 전문 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발굴·시행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푸드스타일링 교육’ 모습.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