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살이 문화교실‘전통장문화반’운영
장재수 | 기사입력 2011-03-16 10:14:13

[대전=타임뉴스]대전시 농업기술센터(소장 길준태)는 건강한 음식문화의 계승발전 및 바른 먹거리를 보급하고 전통문화에 대한 역량 강화를 위하여 교육신청자를 대상으로 “전통장문화반교육”을 4회에 걸쳐 28명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이번교육은 3월 16일, 5월 2일, 8월 25일, 10월 27일 총 4번에 걸쳐 실시되며 교육내용으로는 전통 장 담그기 이론 및 실습과 전통장을 이용한 장아찌 담그기 이론 및 실습으로 오전 10시부터 오후5시까지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교육 내용은 장을 담그기 위한 재료선별법, 맛있는 매주 만드는 법, 장 관리법, 장독관리법, 맛간장 만드는 방법, 맛있는 막장 담그는 법, 장 담그기 실습 등으로 우리의 전통생활문화 전문교육으로 실시된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여성농업인에게는 농업이외의 새로운 소득원 창출에 대한 동기를 부여하고, 소비자들에게는 농촌의 중요성, 농업기술센터의 기능과 역할에 대해 홍보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내다봤다.



이와 함께 여성농업인의 영농기술, 농업경영, 취미교양 교육으로 농업이외 경제활동을 통한 농가소득 증대 및 농촌사회에 활력을 불어 넣을 수 있는 교육이 될 것으로 전망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