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외국공무원연수단 초청 시정설명회 개최
- 25일 볼리비아 등 9개국 공무원 13명 대전시 방문 -
김정욱 | 기사입력 2011-05-26 12:37:53

[대전=타임뉴스]대전시는 25일 오전 10시 시청 대회의실에서 외국공무원 연수단 을 초청해 시정설명회를 개최했다.



시에 따르면 이번 시정설명회는 외국공무원 연수단에게 과학도시 대전 이미지를 각인시켜 이들이 향후 과학기술 관련 교류의 국제적 파트너로 대전을 다시 찾을 수 있도록 자리를 마련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지방행정연수원에서 지방행정과정을 연수하는 볼리비아 카미리市의 가르시아 시장 등 9개국 13명의 외국인공무원 연수생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박상덕 시 행정부시장은 환영사에서 자리에서“대전은 세계과학도시연합(WTA)의 종주도시는 물론 한국의 국책사업인 국제과학비지니스벨트 거점지구도시로서 향후 아시아를 넘어 세계 과학발전을 선도할 도시”라고 소개하면서“고국의 과학발전과 산업발전을 위해 벤치마킹 대상으로서 대전을 모델로 삼아 다시 대전을 찾아 재회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외국공무원 연수단은 시정설명회 후 엑스포 과학공원을 방문해 현장견학시간도 가졌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