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민원상담 예약하면 원스톱 처리 OK
- 11일부터 시청 종합민원실에‘방문민원 상담실’운영 -
김정욱 | 기사입력 2011-07-11 23:05:36

[대전=타임뉴스]대전시는 신속한 상담민원 서비스 제공을 위해 종합민원실내에‘방문민원 상담실’을 11일부터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그 동안 민원처리를 위해 시청을 찾은 시민들은 이부서 저 부서를 찾거나 담당자가 자리에 없어 헛걸음을 하는 등 많은 불편을 겪어왔다.

시는 이에 따라 시청 종합민원실(2층)에‘방문민원상담실’을 설치하고 상담예약 신청한 민원인에 대해 지정된 시간에 담당직원이 민원상담실로 내려와 1:1로 전문적인 상담을 해주고 신속하게 민원을 처리하게 된다.

상담실 이용을 원하는 시민들은 전화로 대전 120콜센터를 이용 상담내용과 함께 예약신청 하면되고, 직접 방문한 시민들은 종합민원실 8번 창구에 민원담당자와 상담을 신청하면 된다.

이강현 시 시민협력과장은“이번 상담실 마련으로 처리부서 등을 방문하는 불편이 상당히 해소될 것”이라며“시민들이 불편을 최소화하고 신속하게 민원을 해결할 수 있도록 행정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상담시간보다 일찍 도착한 시민들은 이곳에 마련된 인터넷 사용과 의무실을 이용 혈압과 혈당체크를 할 수 있으며, 당장 필요한 서류는 무인민원발급기에서 증명서류도 발급 받을 수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