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 현장방문 실시
홍대인 | 기사입력 2020-06-10 16:26:56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위원장 이광복)는 제250회 제1차 정례회 일정에 따라 10일 커플브리지, 도시재생지원센터, 어은동 현장지원센터, 도시철도 외삼차량기지에 대한 현장방문을 실시했다.

먼저 커플브리지를 방문한 산업건설위원회 위원들은 커플브리지에 대한 사업개요 등에 대한 집행부의 설명을 청취한 후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해 원도심 지역 명소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해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다음 방문지로 도시재생지원센터를 방문한 산업건설위원회 위원들은 센터의 주요 업무 및 건의사항을 청취하고 “도시재생과 관련된 다양한 사업들이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의회차원에서 최선의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어서 어은동에 위치한 현장지원센터를 방문하여 우리동네 살리기 부분 시범사업으로 선정된 ‘어은동 일벌 공유 플랫폼 사업’에 대해 추진 현황을 보고받은 산업건설위원회 위원들은 “주민이 직접 참여하고 주도하는 형태의 도시재생 사업을 통해 공동체 활성화를 기대해 본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도시철도 외삼차량기지를 방문한 산업건설위원회 위원들은 시설현황 등에 대한 설명을 청취하고 “앞으로도 시민들의 불편사항이 없도록 코로나19 관련 방역 및 깨끗하고 안전한 전동차 관리에 최선을 다해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