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사학기관 공공성 강화를 위한 직무연수 실시
2021년도 사립학교 행정실장 직무연수
홍대인 | 기사입력 2021-05-15 18:47:12
[충남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14일 아산 과학교육원에서 도내 사립학교 행정실장과 교육지원청 업무담당자 116명을 대상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별 조치를 준수하며 직무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직무연수는 사학기관의 청렴 및 공공성 강화와 사립학교 관계자의 다양한 소통을 통해 교육 정책 참여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연수는 ▲사학기관 책임경영 능력 제고 방안 ▲법인회계 및 인사관리 ▲재정결함보조금 관리 ▲재무컨설팅 사례 발표 등 사립학교 행정실장의 업무처리 능력 향상과 건전하고 투명한 사학기관 운영에 중점을 두고 진행된다.

김지철 교육감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학생 교육에 대한 책임과 사명감으로 헌신하고 있는 사학기관 관계자들의 노고에 감사하다."며, “사학기관의 공공성 강화에 대한 국민적 요구가 증대하고 있는 만큼, 공적 책임에 충실하고 교육환경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교육청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남교육청은 건전하고 투명한 사학기관 운영을 위해 학교법인 관계자, 사립학교 사무직원 등을 대상으로 하는 연수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