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유성구, 유성시장 장터지도 제작·배포
만원의 행복 코스 각 지도로 제작돼 블로그에 게시
홍대인 | 기사입력 2013-03-24 11:23:32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당신이 만든 유성시장 만원의 코스가 장터 지도로 만들어집니다”

대전 유성구(구청장 허태정)가 전통 시장을 활성화하고 지역의 콘텐츠를 늘려나가기 위해 유성시장 장터 지도의 제작을 완료하고 구 공식 블로그를 통해 배포 중이라고 24일 밝혔다.


유성시장 장터 지도 제작은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구 블로그에 게재되고 있는 나만의 장보기 코스 ‘만원의 행복’을 홍보하고 편안한 시장 이용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장터지도는 유성구 블로그에 게시되는 웹(web)게시용 지도로 일러스트 방식으로 누구나 편안하게 볼 수 있도록 제작됐다.

지도에는 농협, 장터어린이공원, 유성구보건소 등 시장 안의 주요 시설물과 착한 가격 가게로 선정된 가게들이 표시돼 있고 건어물, 과일․야채 가게 등이 재밌는 아이콘으로 표현돼 있다.

구는 지금까지 개발된 9개의 ‘만원의 행복’ 코스를 지도 한 쪽에 있는 아이콘을 이용해 지도를 꾸며 구 공식 블로그에 게시하고 앞으로 개발되는 코스도 계속 올릴 계획이다.

아울러 오는 5월 31일까지 진행되는 유성구 블로그 스토리텔링 공모전 중 유성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만원의 코스’ 개발 분야에도 이용될 예정이다.

유성시장 장터 지도는 구 공식 블로그 유성이의 유성이야기(http://blog.naver.com/yuseonggu)에서 누구나 내려받을 수 있다.

이성권 공보실장은 “이번에 제작된 장터지도는 주민 등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며 “만원의 행복코스를 지도에 표시해 더 많은 사람들이 편하게 시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계속 업데이트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