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대덕구,‘자연재해’풍수해보험으로 피해 최소화!
홍대인 | 기사입력 2013-04-18 17:20:35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대덕구(구청장 정용기)는 태풍·호우·대설 등의 자연재해로 인한 주택·온실의 피해를 보상하기 위해 풍수해보험을 운영 중에 있다.

풍수해보험은 기후변화에 따라 늘어나는 자연재해를 주민 스스로 대비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2006년에 도입한 정책보험으로 전체 보험료의 55~86%를 정부에서 지원하므로 주민은 적은 비용으로 풍수해피해를 대비할 수 있다.

풍수해보험에 가입하기 위해서는 가까운 동주민센터에 방문 가입안내를 받아 간단한 가입동의서를 작성하여 가입하거나 민간보험사(삼성화재, 동부화재, 현대해상, LIG손해보험, NH농협손해보험)을 통해 가입할 수 있으며 자사한 사항은 대표전화 02-2100-5103 ~7에 문의하면 된다.

구 관계자에 따르면 “풍수해보험 지원금이 조기 소진될(작년의 경우 9월 20일 조기 소진) 우려가 있어 보험가입을 원하는 주민은 가입을 서둘러 줄 것”을 당부했다.

구에서는 보험가입 편의를 제공하기 위하여 각종 인터넷매체(구홈페이지 등)에 가입안내를 게시하여 주민들이 더욱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추진 중이며, 각 동주민센터에 전담요원을 배치하여 가입안내 실시 및 재난취약지역(피해지역 등)에 대한 주민설명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