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중구, 여름철 자연재난 사전대비
홍대인 | 기사입력 2013-04-18 17:41:24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시 중구(구청장 박용갑)가 18일 구청에서 여름철 자연재난에 대비하기 위해 주민과 공무원을 대상으로 방재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방재교육은 2013년 여름철 자연재난 대책기간 중 기상이변에 따른 태풍·호우·황사·가뭄·폭염 발생 시 신속한 대처와 수습능력을 배양하기 위하여 국민행동요령과 위기대응능력을 배양하고 재난안전의식 제고를 위해 마련됐다.



교육에는 주민의 재난안전의식 확산을 위해 지역자율방재단원, 민간모니터위원, 재난업무담당자 등 200여 명이 참여했으며, 우송대학교 허만성 교수로부터 “여름철 자연재난 대비 대책”이라는 주제의 강연이 진행됐다.

중구는 이외에도 지난달 22일 중구 재난종합상황실에서는 KT대전지사, 한국가스안전공사 대전충남본부 등 16개 재난유관기관 관계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자연재난 발생시 각 기관의 임무와 역할 등에 대해 논의하며 재난에 대비하고 있다.

구 관계자는 “재난유관기관과 민간단체의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하여 유사시 발생할 수 있는 자연재해로부터 구민의 생명과 재산피해를 최소화 하는데 최선을 다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