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겨울철 취약계층 지원 부문 보건복지부장관상 수상
남재선 | 기사입력 2023-04-07 08:34:45

▲사진 안동시, 겨울철 취약계층 지원 부문 보건복지부장관상 수상
[안동타임뉴스=남재선 기자]안동시(시장 권기창)가 겨울철(2022년 11월 ~ 2023년 2월) 취약계층 보호를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한 우수 지방자치단체로 선정되어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시는 동절기 복지사각지대 발굴추진단을 운영해 유튜브 홍보 및 캠페인을 실시하는 등 위기가구 발굴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해왔다.

특히, 아무런 공적지원을 받을 수 없던 1인 노인가구를 발굴하여 대한법률구조공단과 협조하여 호적을 취득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사회복지전산번호를 부여받아 공적급여 신청 및 책정을 했다. 이후에도 지역주민과 개인 후원자를 연계하여 경제적·정서적으로 안정될 수 있도록 지원했다. 이러한 사례가 높이 평가되어 보건복지부에서 우수사례로 뽑혔다.

시는 마을복지계획 추진단을 운영하여 주민 스스로가 지역공동체를 구축하도록 함으로써 공적지원의 한계점을 보완할 수 있었다. 유관기관들과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지원을 위해 업무협약을 맺거나, 취약계층에게 기부릴레이를 실천함으로써 나눔문화를 크게 확산시키는 등 민·관 협력을 긴밀히 하여 시민들의 시민 복지증진에 노력해왔다.

권기창 안동시장은“앞으로 더욱 촘촘한 복지안전망을 구축하여 숨어있는 복지사각지대를 신속하게 찾고 더욱 두텁게 지원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