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대덕구, 심폐소생술교육 실시
홍대인 | 기사입력 2013-05-02 15:49:08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대덕구(구청장 정용기)는‘2013년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의 일환으로 직원 및 구민 70여명을 대상으로 한 심폐소생술교육을 실시한다.

오는 2일, 3일, 7일 3일간 구청 대강당에서 실시되는 심폐소생술교육은 동부소방서의 전문 강사를 초빙해 이론․실습 병행과정으로 실시된다.



이번 교육은 종전의 단순 참관 방식을 탈피, 실습체험 교육을 통해 현장대응능력을 향상하고자 하는 취지로 이뤄진다. 작년에는 대덕구 공무원 51명이 동일 과정을 수료한 바 있다.

심폐소생술은 갑작스런 심장마비로 폐와 심장활동이 멈추게 되었을 때 인공호흡으로 혈액을 순환시켜 산소를 공급함으로써 사망을 지연시키는 기술로써 심장마비 후 5분 이내에 실시하여 생명을 소생시키는 기술이다.

구 관계자는“국내 심폐소생율 실시비율은 1.4%로, 선진국의 15%에 비해 아주 저조한 수준으로 이번 교육을 통해 심폐소생술에 좀 더 많은 사람의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