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 ‘지구의 날’기념하여 탄소중립 실천
기후변화주간과 탄소중립포인트제 에너지분야 연계해 탄소중립 홍보용품 증정 이벤트 열어
김희열 | 기사입력 2024-04-23 23:39:38

[청송타임뉴스] 김희열기자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지난 22일(월) 지구의 날을 맞아 주민 등을 대상으로 탄소중립 실천 홍보에 나섰다.

청송군 ‘지구의 날’ 기념해 탄소중립 실천 (사진:청송군)
이번 행사는 54주년 ‘지구의 날’을 기념해 22일을 소등행사를 시작으로 28일까지 기후변화주간이 운영된다.

청송군은 기후변화주간 요일별 기후행동을 제안하여 주민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탄소중립 실천을 할 수 있도록 홍보한다.

▲ 월요일 기후행동의 날 : 불필요한 조명은 소등해요!

▲ 화요일 기후행동의 날 : 소중한 물은 아껴써요!

▲ 수요일 자원순환의 날 : 재활용품은 분리배출해요!

▲ 목요일 녹색소비의 날 : 저탄소인증 농축산물 이용해요!

▲ 금요일 친환경이동의 날 : 가까운 거리는 걷거나 자전거 이용해요!

▲ 토요일 생활실천의 날 : 음식물 쓰레기를 줄여요!

▲ 일요일 생활실천의 날 : 1회용 대신 머그컵과 텀블러 사용해요!

또한 기후변화주간과 탄소중립포인트제 에너지분야를 연계해 탄소중립 홍보용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탄소중립포인트제 에너지분야는 기후위기 대응을 위하여 온실가스를 줄일 수 있도록 가정, 사업 등에서 전기, 상수도 등의 사용량을 절감하고 감축률에 따라 탄소중립포인트를 부여하는 전 국민 온실가스 감축 실천 제도이다.

청송군민이 탄소중립포인트제 에너지분야 신규 가입하거나, 기존의 가입자가 전국 소등행사 참여를 SNS로 인증하면 다회용 보냉백, 친환경 수세미를 받을 수 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이번 소등행사 이벤트를 시작으로 기후변화주간에 많은 군민과 기관이 참여하여 기후위기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탄소중립 실천이 일상에 스며드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