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중구, 2024년 마을공동체 활성화 공모사업 회계 교육 실시
보조금 집행 회계교육 및 마을공동체 활동과 지원을 위한 협약 체결
홍대인 | 기사입력 2024-05-15 20:43:42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중구(구정창 김제선)는 14일 구청에서 올해 선정된 공동체 회원을 대상으로 마을공동체 회계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교육에는 올해 공모사업에 선정된 13개 단체 대표자, 회계담당자 등이 참석하여 공모사업 개요 및 회계서류 작성 방법과 보조금관리시스템(보탬e) 사용법 등 공모사업 추진에 있어 꼭 숙지해야할 사항을 안내하고 지원을 위한 협약도 체결하였다.

교육에 참여한 한 공동체 회원은 “이번 교육으로 막연하기만 했던 보조금 회계처리에 대한 궁금증 해결에 상당한 도움이 되었다"며 “지속적인 활동을 통해 활기찬 마을공동체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김제선 중구청장은“마을공동체 공모사업의 가장 큰 목적은 공동체 의식 회복과 삶의 질 향상에 있다"며 “주민들이 주체가 되어 다양한 아이디어를 실현하여 살기 좋은 중구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중구는 지속적인 마을공동체 활동 지원 컨설팅으로 올해 선정된 13개 공동체들이 마을공동체 활성화에 나설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사업을 지원할 예정이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경상남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