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구, ‘알짜배기 소식 한눈에’ 바로알림 구독 이벤트 진행
누리소통망(SNS) 통해 한 달간 진행… 추첨 통해 커피 교환권 증정
홍대인 | 기사입력 2024-05-16 15:18:54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동구(구청장 박희조)가 구정소식을 문자로 보내주는 ‘바로알림 문자서비스’ 구독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벤트는 이달 16일부터 동구 누리소통망(SNS)에서 한 달간 진행되며, 바로알림 문자서비스를 구독하고 이벤트에 응모한 대상자 중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커피 교환권을 증정한다.

지난 3월 시작한 ‘바로알림 문자서비스’는 매주 화요일 가입자를 대상으로 복지, 경제, 문화 등 다양한 분야의 구정소식을 문자메시지로 알려주는 서비스이다.

바로알림 문자서비스를 받고 싶은 구민은 동구 공식 누리집에 접속해 바로알림 신청 바로가기에서 구독 신청할 수 있으며, 문자로 제공하는 연결 주소로 각 정책별 상세한 설명이 더해져 이용자도 매우 편리하게 소식을 알아볼 수 있다.

특히, 누리소통망(SNS)를 잘 이용하지 않는 어르신 등의 정보 소외계층에게 문자메시지로 필요한 구정소식을 효과적으로 전달하며 쏠쏠한 구정소식 알리미로 호응을 얻고 있다.

박희조 동구청장은 “구민에게 필요한 구정소식이 많은데 이를 어떻게 전하면 좋을까 항상 고민이 많았다"며 “바로알림 문자서비스 등 다양한 매체를 활용해 정보 사각지대가 없는 동구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